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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

현대차 애플카 중단 이슈, 현대차 주식 홀딩해도 될까?

부의 추월차선 실행기 2021.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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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동안 블룸버그 통신에서

애플이 현대차 및 기아차와 애플카에 대한 협업 논의를

중단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리고 오늘 현대차에서 직접 공시를 통해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확실하게 발표하면서 이에 대한 실망감으로

현대차 주가-6.21%, 기아차 주가-14.98% 폭락했다.

 

 

완전히 롤러코스터인 증시!

현대차를 계속 홀딩 해도 되는걸까?

혹은 떨어진것을 신규 매수추가 매수해도 되는걸까?

 

 

지난글에 이어 지금은 현대차 주가 전망이 어떤지

아래에서 분석해 보겠다.

참고로 이전글과 함께 보면 많은 현대차 주식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애플카 협력 중단 이슈에 따른 현대차 주가 전망

 

 

 

 

 

거시경제적 관점에서 보는 현대차 주가

 

 

 

 

짤막하게 살펴보겠다.

오늘(2/8) 코스피는 사실상 현대차 기아차 때문에 하락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만 빼고 글로벌 증시가 모두 상승했다.

원래 우리나라상승해야되는 자리였지만

현대차 애플 협력 중단 이슈로 인해 코스피는 하락마감했다.

 

달러인덱스가 안정되면서

현재 글로벌 증시, 비트코인, 알트코인 등 위험자산군의

상승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즉, 증시흐름이 좋다.

그동안 잠깐 쉬어가는 조정이 나왔을뿐

강세장의 추세는 다시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애플 협력 중단 이슈

사실상 현대차 사업자체에 타격을 준것이 아니고

애초에 애플카 호재로 현대차가 아주 많이 오른것은 아니기 때문에

증시의 상승장 분위기현대차 주가 하락

어느정도 제동 역할을 해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가치평가적 관점에서 보는 현대차 주가

 

 

 

 

 

현대차 애플 협업 이슈로 현대차 주가가 오른 부분은 분명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멀티플을 높게 받아 주가가 올랐었기 때문에

애플과 현대차에서 모두 협업을 부인한 이상 디스카운트를 받는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현재 현대차의 펀더멘털이 무너지지 않았을뿐 아니라

현대차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 공장에서 소나타와 그랜져 생산하는 물량을 국내 공장으로 돌리기로 했는데

대신 출시예정인 아이오닉5나 미국에서 인기 많은 팰리세이드의 생산 물량을 늘리기 위한것으로

추정하면서 긍정적으로 보는 리포트들도 많이 있다.

 

현대차(네이버 증권)

 

전기차 자체만으로 봤을 때도 아직 저평가다.

현재 현대차 추정PER8~12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아무리 경기민감성을 보이는 제조업 기업이라고 해도

전기차라는 성장산업 PER이 8~12 밖에 안된다?

말 다했다고 본다.

 

그리고 이전글(링크)에서 언급했듯이

현대차가 가지고 있는 재료는 굉장히 많은데

현재 오직 '전기차'라는 재료 하나만으로 여기까지 상승해왔다.

다른 재료들이 주목받기 시작하면 상승 탄력을 받을 여지가 굉장히 많다.

즉, 멀티플을 더 받을 여지가 굉장히 많다.

 

 

 

현대차 애플 협업 이슈로 돌아가보면,

사실 이를 두고 애플의 협력사 길들이기라는 의견도 꽤 많다.

어차피 현재 전기차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기업이 전세계에 별로 없다.

애플에게는 선택지가 별로 없고, 오히려 현대차에서 아쉬울게 크게 없는 상태다.

따라서 아직까지는 애플 현대차 협업 재개 가능성이 남아있고

실질적으로 중단된다고 하더라도 현대차에서는 다른 협력사를 찾으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이전글을 꼭 참고하기를 바란다.

 

 

 

기술적 관점에서 보는 현대차 주가

 

 

 

 

 

기아차 주가 차트를 살펴보자.

아무래도 애플카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아차가

최근 65%가량 급등했었기 때문에 현대차에 비해 하락폭도 훨씬 컸다.

 

 

오늘 기아차는 그야말로 장대음봉을 보여줬다.

그나마 희망적인것은 20일선을 깨지 않고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줬다.

 

 

 

현대차는 많이 떨어지기는 했어도

아랫꼬리가 있는 음봉을 보여줬다.

그러나 분봉을 살펴보면 

 

오전장 동안 반등하다가 오후장에서는 꾸준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즉, 현재 현대차 주가 위치는 기술적 관점에서

아주 나쁘지도 아주 좋지도 않다고 생각한다.

 

내일(2/9)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2만5천원을 강력한 지지선으로 지켜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거시경제적 관점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강세장이 휴식을 마치고 다시 시작하고 있어서

투자 심리도 괜찮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현대차 주식 기보유자들은 매도할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계속 홀딩하고 있어도 된다고 본다.

 

또한 어차피 중장기로 투자할 사람신규 매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 내일 장의 주가 흐름을 잘 보고 들어가는게 좋겠다.

 

225,000원 부근에서 주가가 지지되는 모습을 보이면 매수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반면, 혹시나 225,000원을 깨고 강하게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면

신규매수는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낫다.

 

작년에 LG화학 물적분할 이슈로 배신감에 의해 많은 투매가 나왔듯이

225,000원을 깨고 내려갈정도의 주가 흐름이라면

현대차 애플 협업 중단 이슈도 LG화학 이슈처럼 흘러갈 가능성도 있다.

 

이상으로 현대차 주식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다.

이전글꼭 참고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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